ECOFOAM
 
작성일 : 13-05-08 20:50
제10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8일 개막
 글쓴이 : Admin
조회 : 2,261  
제10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8일 개막
AFIC 회의 등 소방산업 비즈니스 최적의 장 마련
총 216개 업체 774개 부스 참여 … 풍성한 볼거리 가득
 
신희섭 기자
국내 유일의 소방안전산업 전문 B2B 전시회인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가 5월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소방방재청과 대구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아 더욱 큰 규모의 전시장과 다양한 볼거리로 참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소방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와 맞물릴 대형 행사로 제7차 아시아 소방검정기관협의회(AFIC)가 박람회 기간 중 개최되며 해외 유력바이어가 직접 참여하는 수출상담회가 별도로 개최돼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소방업체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박람회장 1층에 마련되는 수출ㆍ구매상담회장에서는 구조ㆍ구급장비 및 기동진압ㆍ보호보조 장비를 제조 또는 수입하는 33개 업체에서 소방장비의 최대 수요처인 소방관서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박람회장 또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찰 전망이다. 금년도 박람회에는 총 216개 업체에서 774개 부스를 신청하고 참여한다.

전년대비 더욱 확대된 소방차량 특별관에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일본 나카무라 소방화학의 ‘ECO CFAS MINI’와 ‘CD-1(TAKARATUKA)’가 전시되며 국내업체로는 에버다임과 오텍, 성우특장, JM모터스 등이 참여한다.

박람회장을 찾는 참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준비돼 있다. 대구시민과 어린이를 위한 소방안전체험행사가 야외전시장에서 운영되며 참관객과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일환으로 야외행사장에서는 참가업체의 신제품을 활용한 화재진압 시연회가 개최된다.

또 전시회 주최 측인 대구 EXCO에서는 전시 참관객만이 누릴 수 있는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 무료 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해 박람회 기간 중 사전시청 혹은 전시 당일 신청을 통해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소방의 최신트렌드와 첨단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30여건의 소방전문 컨퍼런스가 박람회 기간 중 개최되며 부대행사로 10주년 특별전시관과 대국민 CPR 체험행사, 소방차 레이싱걸 포토존이 운영된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이 게시물은 Admin님에 의해 2013-05-08 20:50:32 자료실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