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OAM
 
작성일 : 13-03-25 16:01
친환경 포소화약제 개발한 (주)한중유화, 소방관련 공익사업 나서
 글쓴이 : Admin
조회 : 2,634  
친환경 포소화약제 개발한 (주)한중유화, 소방관련 공익사업 나서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ㆍ(주)한중유화 ECOFOAM 지원사업 협약체결
 
최영 기자
국내 최초로 친환경 포소화약제(ECOFOAM. 이하 에코폼) 개발에 성공한 (주)한중유화가 연간 매출액의 일부를 소방관련 공익사업에 기부하기로 했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총재 김종기)와 (주)한중유화(대표 송재화)는 21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화재피해주민 학자금 지원 등에 대한 ‘에코폼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주)한중유화는 친환경 포소화약제 ‘에코폼’ 판매 매출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매년 정기적으로 소방단체총연합회에 기부하게 되며 이 기부금은 화재피해주민이나 소방업무 관련 공사상자 자녀의 학자금, 생계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주)한중유화는 윤활유 정제 전문기업으로 지난 2008년 소방방재청 국가 R&D과제인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포소화약제 개발에 성공했으며 2010년 제2회 소방산업기술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정부로부터 토양과 하수를 통해 생태계에 유입되는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포소화약제’로 평가받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서 일선 소방서 등에 보급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이다.

한중유화의 송재화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아직까지 국내의 친환경 포소화약제의 보급은 시작단계에 놓여있지만 화재안전을 위한 소화약제 개발을 통해 소방분야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협약체결 배경을 밝혔다.

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의 김종기 총재는 “나눔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소방관련 제품 판매로 발생된 금액의 일부를 연합회에 기부해 주는 어려운 결정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금은 화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화재피해가족 및 소방업무 관련 공 사상자의 학자금 및 생계비 또는 불용소방차 개도국 지원사업 등에 유용하게 쓰여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는 소방인의 사회참여와 역할 강화 및 권익신장 등을 위해 지난 2008년 1월 23일 출범해 소방공무원 유자녀 학자금 지원사업과 개발도상국 소방력 지원사업, 소방단체간 정보교류, 기부금품 전달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이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이 게시물은 Admin님에 의해 2013-03-25 16:01:29 자료실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