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OAM
 
작성일 : 12-09-10 14:51
조달청 우수제품지정 - 소방방재신문기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878  
(주)한중유화, 포소화약제 에코폼’ 등 48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돼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 및 공공기관 우선구매 통해 판로지원
 
최영 기자 
 
 
조달청(청장 강호인)은 31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주)한중유화(대표 송재화)의 ‘포소화약제 에코폼’ 등 48개 제품에 대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은 외부 전문심사단의 기술평가와 품질관리 실태조사, 정부수요물자로서의 적합성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지정된 제품 중 한중유화의 ‘포소화약제 에코폼’은 국민 건강에 영향을 미치거나 친환경 제품으로 창의성 및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이다.

특히 토양과 하수를 통해 생태계에 유입돼 환경 오염을 야기하는 잔류성 유기오염 물질인 과불화옥탄술폰산을 대체하는 것으로 녹색제품 인정을 받았다.

금번 실시된 우수조달물품 지정심사 통과율은 25.5%로 지정업체 중 48%인 23개사가 신규로 지정된 중소기업들이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 및 지방계약법에 따라 수의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의 우수제품몰에도 별도 등록 및 홍보를 할 수 있다.
 
또 나라장터 엑스포 및 해외조달시장 개척단 참여 등 각종 판로지원의 혜택이 부여된다.

강호인 조달청장은 “어려운 때 일수록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투자해 성장잠재력을 확충해야 할 것이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우수 중소기업에 대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